홍콩 과기대학 연구팀이 뉴럴 렌더링 기술을 활용해 고정밀 에볼루션 바카라  아바타를 구현하는 기법을 개발했다. [사진: 홍콩 과기대학] 
홍콩 과기대학 연구팀이 뉴럴 렌더링 기술을 활용해 고정밀 에볼루션 바카라 아바타를 구현하는 기법을 개발했다. [사진: 홍콩 과기대학]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홍콩 과기대학연구팀이 신경망을 이용해 2차원 데이터를 3차원 이미지로 생성하는 뉴럴 렌더링 기술을 활용해 실사 같은 에볼루션 바카라 아바타를 만드는 새로운 모델링 기법을 개발했다.

26일(현지시간) 온라인 매체 기가진에 따르면 이 기법은 'Detailed Expressions on Full-Body Gaussian Avatars(DEGAS: 전신 가우스형 아바타의 세부 표현)'라는 이름으로, 전신 에볼루션 바카라 아바타에 미묘한 표정 변화를 반영하는 데 큰 진전을 보였다.

DEGAS는 '에볼루션 바카라 에볼루션 바카라GS'라는 뉴럴 렌더링 기법을 활용한다. 해당 기법은 수백만 개의 가우스 분포를 중첩하여 에볼루션 바카라 영상을 표현하며, 가우스 분포의 초기 상태를 적절히 설정한 후 실제 이미지와 일치하도록 각각의 가우스 분포를 조정해 정밀도를 높인다.

연구팀은 DEGAS를 개발하면서 고정밀 머리 에볼루션 바카라 아바타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에볼루션 바카라 모퓰러 모델 대신 2D 얼굴 영상만으로 훈련한 표정 잠재공간을 사용했다. 이를 통해 2D 표정과 에볼루션 바카라 아바타 사이의 간극을 메우고, 에볼루션 바카라GS의 렌더링 능력과 표현 잠재 공간의 풍부한 표현력을 활용해 섬세하고 정확한 표정을 가진 사실적인 렌더링 영상을 재현할 수 있었다.

또한 연구팀은 새드토커(SadTalker)라는 오픈소스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음성 데이터에서 표정을 재현했다. 연구팀은 "DEGAS로 모델링 된 아바타는 자연스러운 신체 움직임과 풍부한 표정을 재현하기 위해 실시간 프레임 속도로 애니메이션과 렌더링이 가능하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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