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르가 말라디 슬롯사이트 소닉 메이저 부사장 [사진: 슬롯사이트 소닉 메이저]
두르가 말라디 퀄컴 부사장 [사진: 퀄컴]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두르가 말라디 퀄컴 수석 부사장이 슬롯사이트 소닉 메이저 버블 논란과 관련해 "있느냐 없느냐 자체는 더 이상 중요하지 않고, 진정으로 슬롯사이트 소닉 메이저를 통해 유저 인터페이스가 변화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퀄컴은 6일 '슬롯사이트 소닉 메이저 미디어 브리핑'을 열고 현재 추진 중인 슬롯사이트 소닉 메이저 전략과 최신 동향에 대해 공유했다. 이날 두르가 말라디 퀄컴테크날러지수석부사장겸기술기획및엣지솔루션부문본부장이직접 브리핑을 진행했다.

말라디 부사장은 1998년 퀄컴에 시니어 엔지니어로 입사한 이후 25년 이상 퀄컴 핵심 기술 개발을 주도했다. 그는 2006년부터 2018년까지 셀룰러 연구 부문 책임자로 4G LTE/LTE-Advanced 및 5G 기술 개발을 이끌었으며, 이후 5G 모뎀-RF 기술 로드맵을 담당하는 수석 부사장 겸 총괄 매니저를 역임했다.

지난해부터 기술 기획 및 엣지 솔루션 부문 본부장으로서 슬롯사이트 소닉 메이저, 연결성, 멀티미디어, 프로세서 등 퀄컴의 전반적인 기술 제품 관리 및 로드맵 계획을 담당하고 있다. 578개 미국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IEEE(전기전자공학자협회) 시니어 회원이기도 하다.

말라디 부사장은 온디바이스 슬롯사이트 소닉 메이저 확산과 함께, 이를 통해 더 효율적이고 일관성 있는 슬롯사이트 소닉 메이저 활용이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그리고 이에 대비한 퀄컴의 노력에 대해 전했다.

온디바이스 슬롯사이트 소닉 메이저 필요성에 있어 제기한 아젠다는 전력과 비용이다. 말라디 부사장은 "클라우드 상에서만 슬롯사이트 소닉 메이저 추론을 수행했을 때, 그 비용이 소비 비용 대비 10배나 높다"고 말했다.

이어 "에너지 사용량 측면에서 슬롯사이트 소닉 메이저가 클라우드에서만 진행됐을 때, 전기 사용량이 전체 세계 전기의 3.5%에 달할 것"이라는 분석을 언급하며 온디바이스 슬롯사이트 소닉 메이저 필요성을 강조했다.

과거 기업 내 구축된 프라이빗 데이터센터는 AWS 등 클라우드 기술이 발전하면서 'CDC(Cloud Data Center)'로 형태로 변모했다. 여기에 슬롯사이트 소닉 메이저 서비스가 늘어나면서 슬롯사이트 소닉 메이저용 머신러닝과 생성형 슬롯사이트 소닉 메이저 서비스를 전담하는 슬롯사이트 소닉 메이저 데이터센터까지 등장했다.

하지만 슬롯사이트 소닉 메이저 데이터센터는 일반 데이터센터에 비해 서버를 가동하는 컴퓨팅 단계에서 전력 비용이 훨씬 높다. 일례로오픈슬롯사이트 소닉 메이저 챗GPT는 텍스트 검색 1회당 약 25원 비용이 발생하고, 동영상을 만드는 슬롯사이트 소닉 메이저는 텍스트보다 61배나 더 비싼 비용이 필요하다.

그러면서도 온디바이스 슬롯사이트 소닉 메이저에서도 클라우드 환경과 같은 성능을 낼 수 있다고 단언했다. 말라디 부사장은 "온디바이스를 활용하면 훨씬 일관성 있는 활용이 가능하다"며 "매년 소형 언어 모델의 성능이 10배씩 늘고 있어, 이를 온디바이스로 구동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말라디 부사장은 실시간 번역 기능을 온디바이스 슬롯사이트 소닉 메이저의 대표적인 사례로 제시했다. 실시간 번역은 음성을 텍스트로 변환하고, 대규모 언어 모델(LLM)을 사용해 번역한 후, 다시 음성으로 변환하는 과정을 거친다. 해당 기능을 제공하는 삼성전자 갤럭시 S24, 폴드6·폴더6 시리즈에는 퀄컴 스냅드래곤 플랫폼이 탑재됐다.

말라디 부사장은 "현재 스마트폰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슬롯사이트 소닉 메이저 툴들이 퀄컴 플랫폼을 기반으로 완벽하게 구현됐다"고 말했다.

슬롯사이트 소닉 메이저 PC, 슬롯사이트 소닉 메이저 스마트폰 등 온디바이스 슬롯사이트 소닉 메이저 기능 수행을 위해 퀄컴 스냅드래곤 플랫폼이 탑재된 제품들 [사진: 석대건 기자]
슬롯사이트 소닉 메이저 PC, 슬롯사이트 소닉 메이저 스마트폰 등 온디바이스 슬롯사이트 소닉 메이저 기능 수행을 위해 퀄컴 스냅드래곤 플랫폼이 탑재된 제품들 [사진: 석대건 기자]

슬롯사이트 소닉 메이저 시대를 맞이하는 당면과제 역시 에너지 효율성을 꼽으며, 이를 대비하는 퀄컴의 노력을 전했다. 말라디 부사장은 "과거의 슈퍼컴퓨터 정도의 성능과 역량이 이미 스냅드래곤을 통해 실행되는데, 사용하는 전력은 LED 전구 하나가 쓰는 것보다도 적다"고 말했다.

이어 "(퀄컴은) 스마트폰, 태블릿, PC, XR, 소비자용 IoT, 산업용 IoT, 자동차용 플랫폼에 이르기까지 상당한 디바이스에서의 고급 영역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슬롯사이트 소닉 메이저 PC와 관련해서는 "현재 21개의 슬롯사이트 소닉 메이저 PC에서 코파일럿 플러스가 구현됐다"고 말했다. 여기 '플러스'는 생성용 슬롯사이트 소닉 메이저가 온 디바이스로 구현됐다는 의미다.

아울러 퀄컴은단순한 제조사 아닌, 슬롯사이트 소닉 메이저 생태계 프로바이더로서 나아가겠다고 강조했다.

퀄컴은 슬롯사이트 소닉 메이저 허브 플랫폼을 통해 개발자들이슬롯사이트 소닉 메이저 앱을 배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말라디 부사장은 "개발자들이 슬롯사이트 소닉 메이저 허브에 들어와서 모델을 선택하고, 5분 만에 다섯 줄 정도의 코드만 작성하면 바로 애플리케이션이 제대로 실행되는지 확인하고 배포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책임감 있는 슬롯사이트 소닉 메이저에 대한 역할도 강조했다. 최근 이미지·음성 합성 기술인 딥페이크를 악용해 성착취물을 제작해 배포하는 사이버 범죄 문제가 지속적으로 발생해 사회적 물의가 일고 있다.

말라디 부사장은 "디바이스 상의 유저 데이터를 활용함에 있어서 완벽한 개인정보 보호와 보안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생성형 슬롯사이트 소닉 메이저에서 어떤 모델을 사용하는가에 대해 완벽한 추적 가능성을 갖출 수 있도록 하는 활동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슬롯사이트 소닉 메이저 시장 전망에 대해 말라디 부사장은 "슬롯사이트 소닉 메이저 버블이 있느냐 없느냐 자체는 더 이상 중요하지 않고, 진정으로 슬롯사이트 소닉 메이저를 통해 유저 인터페이스가 변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2007년 스마트폰 등장 이후 15년간 터치스크린을 활용했는데, 생성형 슬롯사이트 소닉 메이저와 음성 인터페이스가 강화되면서 음성이 자연스러운 인터페이스 수단으로 더욱 크게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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