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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셔터스톡]

■해시 게임 바카라 2030년 상승 시나리오…최대 21억원

해시 게임 바카라이 2030년까지 최대 21억원까지 오를 수 있다는 전망이 나왔다. 특히 공급 제한과 수요 증가가 주요 요인으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크인베스트는 약세 시나리오에서 30만달러(약 4억원), 기본 시나리오에서 71만달러(약 10억원), 강세 시나리오에서는 150만달러(약 21억원)를 제시했다. 현재 수준과 비교하면 상당히 높은 상승률이 기대된다.

아크인베스트는 이러한 예측의 근거로 해시 게임 바카라의 공급 제한과 수요 증가의 균형을 강조했다. 특히 반감기를 거치며 신규 발행량이 줄어들면서, 기관 투자자의 진입과 현물 ETF의 확대적 도입에 따른 투자 자금의 유입이 가격을 끌어올릴 수 있다는 설명이다.

지난해 4번째 반감기로 인해 채굴 보상은 50% 감소했으나, 이에 따른 채굴자 수익의 급락은 일시적이었다. 아크인베스트에 따르면 장기적으로 채굴자 수익은 채굴 보상보다는 수수료에 의존하는 구조로 전환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채굴자 수익에서 블록 보상은 확실히 감소하겠지만, 온체인 금융 서비스나 레이어2 기술 및 수수료를 벌어들이는 다른 사용 사례가 보급된다면, 그 대체 수입원이 확장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억만장자 노보그라츠 "이더리움, 믿기지 않을 정도로 약세"

억만장자 투자자 마이크 노보그라츠 갤럭시 해시 게임 바카라 최고경영자(CEO)는 이더리움이 비트코인과 솔라나 같은 다른 암호화폐에 비해 성과를 내지 못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노보그라츠는 "이더리움에 대한 감정이 믿기지 않을 정도로 약세"라고 말했다.

이더리움의 가격이 몇 달 동안 다른 암호화폐에 비해 저조한 이유에 대해 노보그라츠는 "가장 큰 이유는 게리 겐슬러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전 위원장이 이더리움을 압박했기 때문이며, 컨센시스를 고소했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이더리움에는 약간의 규제 압박이 있었다는 얘기다.

아울러 노보그라츠는 이더리움 재단과 관련된 문제도 언급했다. 그는 "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 공동창립자와 재단은 FUD(공포·불확실성·의문) 상태에 있다"며 "재단은 계속해서 높은 길을 걸어야 하고, 연구 조직이 되어야 하며, 컨센시스 같은 단체가 옹호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비에이치아이, 지난해 영업이익 56% 증가…순이익 166.8% 급증

발전용 기자재 전문기업 비에이치아이가 2024년 연결 기준 영업이익 235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56.0% 증가했다고 7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4048억원으로 10.2% 증가했으며, 당기순이익은 199억원으로 166.8% 급증했다. 반면 법인세비용차감전계속사업이익은 29억원 손실을 기록하며, 전년 38억원에서 적자 전환했다. 비에이치아이는 수주량 증가가 실적 개선의 주요 요인이라고 밝혔다.

수익성 개선과 함께 재무 안정성도 개선됐다. 자산총계는 5264억원으로 전년 4254억원 대비 증가했으며, 부채총계는 4095억원으로 3517억원에서 확대됐다. 자본총계는 1168억원으로 737억원에서 증가하며 재무 구조가 강화됐다. 자본금은 154억원으로 변동이 없었다.

이번 실적은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에 따라 작성된 잠정 수치로, 외부 감사인의 검토 및 주주총회 승인 과정에서 변경될 가능성이 있다.

■글로벌 빅클라우드 성장세 주춤하지만..."해시 게임 바카라 공격 투자는 지속"

아마존웹서비스(AWS),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클라우드로 대표되는 글로벌 대형 클라우드 업체들이 지난 분기 모두 예상치를 밑도는 성적표를 받아들었다.그럼에도 3사 모두 올해도 해시 게임 바카라 인프라 투자에 공격적으로 나서겠다는 점을 분명히 했다. 이에 일부 투자자들 사이에선 과도한 투자 아니냐는 우려가 커지는 모양새다.

아마존웹서비스(AWS)는 지난해 4분기 매출 287억9000만달러를 기록했다. 2023년 4분기 성장률 13%를 앞섰지만 애널리스트 예상치 288억7000만달러에는 못미쳤다.

마이크로소프트도 지난 분기 클라우드 사업 부문 성장세가 기대에 못미쳤다. 마이크로소프트 인텔리전트 클라우드 부문 매출은 지난 분기 255억4000만달러로 전년 대비 19% 성장했다. 하지만 애널리스트 예상치 258억3000만달러는 맞추지 못했다.

이처럼 빅클라우드 업체들의 성장세가 기대만 못하지만 이들은 올해도 해시 게임 바카라를 겨냥한 공격 투자 기조는 이어간다는 전략이다.

마이크로소프트는 6월까지인 2025 회계연도에 해시 게임 바카라 모델 학습, 해시 게임 바카라 및 클라우드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데이터센터 구축에 800억달러를 투자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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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왼쪽부터) 김동명 LG에너지솔루션 CEO, 최주선 삼성SDI 사장, 이석희 SK온 사장[ 사진: 각 사]

■배터리 3사 '삼중고' 직면...하반기 반등 노린다

이차전지 업계가 2025년 수요 둔화, 과잉 설비, 정책 불확실성이라는 '삼중고'에 직면했다. 다만 미국과 유럽 시장에서 46파이 배터리와 LFP(리튬인산철) 배터리 수주 기회가 늘어나며 하반기부터 업황 회복이 예상된다.

국내 배터리 3사의 2024년 실적은 전반적으로 부진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연간 매출 25조6196억원, 영업이익 5754억원을 기록해 전년 대비 각각 24.1%, 73.4% 감소했다.삼성SDI도 연간 매출 16조5922억원, 영업이익 3633억원으로 저조한 실적을 보였다. SK온은 연간 매출 6조2666억원에 영업손실 1조1270억원을 기록했다.

배터리 3사는 각각 다른 전략으로 위기 극복에 나선다.
LG에너지솔루션은 안정성에 초점을 맞췄다. 생산시설 투자를 전년 대비 20~30% 축소하고, 생산능력 확대는 보수적 예측에 기반해 조절한다.

삼성SDI는 변화를 추구한다. 새롭게 리더 자리에 오른 최주선 신임 사장은 신년사에서 "세상을 바꿀 수 있는 기술을 선제적으로 발굴해 슈퍼사이클을 준비하고 올라타야 한다"고 강조했다.

SK온은 재정비에 나섰다. SK트레이딩인터내셔널, SK엔텀과의 3사 합병을 완료해 원소재 조달 역량과 재무 건전성을 강화했다.

■게임업계 '글로벌 IP' 확보전...해외 스튜디오에 잇단 러브콜

국내 주요 게임사들이 잇따라 해외 유망 개발사 투자에 나서고 있다. 검증된 개발력을 보유한 해외 스튜디오와의 협업을 통해 새로운 지적재산권(IP)을 확보하고, 이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확대하겠다는 전략이다.

네오위즈는 지난 5일 미국 게임 개발사 울프아이스튜디오와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울프아이스튜디오는 글로벌 히트작 '디스아너드', 'FPS 게임 프레이'로 알려진 아케인스튜디오의 창립자 라파엘 콜란토니오가 2018년 설립한 개발사로,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스튜디오 중 한곳이다. 이번 계약을 통해 네오위즈는 레트로 공상과학(Sci-fi) RPG의 글로벌 판권을 확보하게 됐다.

엔씨소프트도 글로벌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 엔씨는 지난해 12월 폴란드 버추얼알케미와 계약을 맺고 중세 유럽 배경의 전략 RPG '밴드 오브 크루세이더'의 글로벌 판권을 확보했다.

이러한 국내 게임사들의 활발한 글로벌 투자는 여러 전략적 의도를 담고 있다. 우선 검증된 개발력을 보유한 해외 스튜디오를 확보하려는 움직임이 두드러진다. 더불어 장기적인 관점에서 글로벌 게임 시장의 주도권을 확보하려는 의도도 엿보인다.

■애플, 픽사 로고 닮은 '로봇 램프' 공개…제스처 따라 움직임

애플이 새로운 연구 논문을 통해 테이블탑 로봇 램프를 공개했다.이 로봇 램프는 애니메이션 회사 픽사의 로고 '룩소 주니어'(Luxo Jr.)를 닮은 디자인이다.

로봇 램프는 'ELEGNT: 비인간형 로봇을 위한 표현적이고 기능적인 운동 디자인'이라는 제목의 연구 논문 비디오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논문 제목은 로봇에 대한 애플의 접근 방식을 드러내고 있다. 애플은 로봇이 인간과 유사한 표현력을 갖추기를 희망한다는 설명이다.

또한 영상 속 로봇은 표현력과 기능성을 겸비해 사용자와 상호작용하고 제스처 지시를 따르는 모습인데, 손가락을 튕기는 움직임에도 반응한다.

애플은 연구 논문에서 "자세, 제스처, 시선과 같은 비언어적 행동은 인간 상호작용에서 의식적이든 무의식적이든 내부 상태를 전달하는 데 필수적"이라며 "로봇이 인간과 더 자연스럽게 상호작용하려면 로봇 동작 디자인도 작업 수행, 공간적 제약, 시간 효율성과 같은 전통적인 기능적 고려 사항과 함께 의도, 주의, 감정과 같은 표현적 특성을 통합해야 한다"고 전했다.

한편, 이 로봇은 애플 기계학습의 연구 논문에 있는 프로토타입이기 때문에 출시될지는 미지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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